본문 바로가기
한식 집밥 요리

마늘쫑 고추장 무침 만들기 3분컷 가능합니다

by 쿡쿡제이 2023. 5. 23.
반응형

마늘쫑-고추장-무침

 

 

5월은 마늘종의 계절이에요. 지금이 제일 여리고 맛있어서 5월에는 마늘쫑 요리를 자주 만들게 돼요. 특히 마늘쫑 장아찌는 지금 만들어두면 일년 내내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요리이기 때문에 꼭 만들어야 할 밑반찬이기도 하지요. 마늘쫑장아찌는 담가두면 고기 먹을 대 밑반찬으로 내면 느끼한 고기와의 궁합이 좋은데요~ 마늘쫑 장아찌를 꺼내 고추장 양념에 버무리면 흰 쌀밥과 잘 어울리는 은근 밥도둑이 된답니다.

 

 

 

 

아삭아삭 식감이 굉장히 좋은 5월의 마늘종, 알싸한 맛도 심하지 않아서 생으로 먹기에도 맛있는데요~ 역시 짭짤새콤하게 절인 장아찌는 우리의 입맛을 사로잡기 충분한 것 같아요. 이미 설탕, 간장, 식초로 간이 베어든 상태기 때문에 마늘쫑 고추장 무침 만들기 할 때에는 매콤한 고추장과 반짝반짝 윤기를 내주는 올리고당만 넣어도 충분하답니다. 들기름이나 참기름으로 고소한 맛을 더해줘도 좋고요.

 

 

 

 

밑반찬 가짓수 채울 때 정말 좋은 마늘쫑 고추장 무침 만들기, 장아찌를 이용하면 3분이면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밑반찬이에요. 입맛 없을 때 하나씩 집어 먹으면 자꾸만 손이 가는 매력적인 반찬! 5월의 제철 반찬 함께 만들어봐요.

 

 

 

반응형

 


 

마늘쫑 고추장 무침 

 

 

재료 

마늘쫑 장아찌 150g

 

양념 

고추장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참기름 

 

 

 

 

마늘쫑 장아찌 150g 꺼냈어요. 손으로 크게 한 줌 정도 잡은 양이에요.

 

 

 

 

볼에 담아요. 꺼낼 때 장아찌 국물은 최대한 제거하고 담는 것이 좋아요. 장아찌 양념이 많이 들어가면 간장, 식초, 설탕이 동량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양념을 했을 때 신맛이 강하게 느껴질 수 있답니다.

 

 

 

 

고추장 듬뿍 1큰술 넣고요.

 

 

 

 

올리고당을 1큰술 넣어요. 올리고당은 적당한 단맛도 내주지만 표면을 반짝이게 하기 때문에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 효과를 내요.

 

 

 

 

고추장이 뭉치지 않도록 잘 버무려줍니다. 

 

 

 

 

참기름 약간 뿌리고 통깨 솔솔 넣어 한 번 더 섞어주면 완성이에요.

 

 

 

 

이렇다 쓸 말도 없을 정도로 정말 쉬운 3분컷 레시피죠? 사실 이 시간도 거의 재료를 냉장고에서 꺼내는 시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양념만 넣고 버무리면 되기 때문에 굉장히 쉽게 완성할 수 있답니다. 이미 장아찌를 담글 때 짠맛, 신맛, 단맛을 어느정도 담고 있기 때문에 매운 고추장으로 버무리기만 하면 되니까요.

 

 

 

 

장아찌가 없다면 생 마늘종을 한 번 데친 뒤에 양념에 버무리면 되는데 이때는 기본 간이 없기 때문에 간장과 설탕을 더 넣고 만들어야 해요. 장아찌를 이용했을 때만 고추장과 올리고당을 넣어 완성할 수 있답니다. 장아찌로 먹어도 충분히 맛있지만 이렇게 몇가지 양념을 더하면 밑반찬으로도 훌륭하고 뭔가 더욱 신경쓴 것 같은 느낌을 내기 때문에 밑반찬이 필요할 때 이렇게 무쳐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