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 무침 황금레시피 아삭하게 삶는법 시간 꿀팁
마트에 장을 보러 갔을 때 특별히 메뉴가 생각이 나지 않더라도 부담 없이 구입해 올 수 있는 재료가 바로 콩나물이에요. 콩나물 밥을 만들어도 좋고 무침을 해도 되고 국을 끓여도 되니까 뭐라도 해먹자 싶을 땐 한봉지씩 장바구니에 담곤 해요. 라면 끓일 때 한 줌씩 넣으면 시원한 국물도 되니까 언제나 OK! 이번에는 뭘할까 하다가 언제 먹어도 맛있는 콩나물 무침 황금레시피로 조물조물 무쳐보았답니다.
콩나물 무침 아삭하게 삶는법 제일 중요해요. 아삭하게 삶으려면 시간과 물 양이 제일 중요하고요. 너무 오래 삶으면 아삭한 식감이 사라지는데 물 양을 많이 잡으면 자연스레 삶는 시간도 길어지게 된답니다. 물은 적게, 시간은 약 3분이면 충분해요. 그럼 콩나물 무침 황금레시피 바로 시작해볼게요.
콩나물 무침 황금레시피
재료
콩나물 200g
대파 조금
양념
데칠 때 굵은 소금 1큰술
다진마늘 1/3큰술
참치액 1큰술
소금 1/3큰술
고춧가루 1/2큰술
참기름
깨
콩나물 200g 준비했어요. 4인 가족 한 끼 정도 먹을 수 있는 분량이에요.
지저분한 대가리는 떼고 씻지 말고 바로 데칠거예요.
냄비에 물을 한 컵만 붓고 굵은소금 1큰술 넣어요.
물이 많을 필요 없어요. 바닥에 콩나물이 달라붙지 않을 정도로만 있으면 돼요.
물이 팔팔 끓으면 콩나물을 넣어요.
뚜껑을 닫고 3분 삶아요. 중간에 뚜껑 열지 마세요.
3분 후에도 바로 열지 말고 1분 정도 뜸 들이면 좋아요.
뜸 들이고 열어보면 이렇게 아삭하게 삶긴답니다.
흐르는 찬물에서 헹궈 열기를 빼고 혹시 콩껍질이 보이면 골라내요. 삶기 전에 안 씻었으니까 두어번 헹궈줍니다.
대파는 조금만 다듬어서 총총 썰어요.
볼에 콩나물과 다진대파를 넣어요.
다진마늘 조금, 고춧가루 1/2큰술, 참치액 1큰술, 소금 1/3큰술 넣어요.
조물조물 버무린 뒤 참기름과 통깨를 넣어주면 됩니다. 간을 봐서 싱거우면 소금을 조금씩 추가해 간을 맞추면 돼요.
너무나도 쉬운 콩나물 무침 아삭하게 삶는법 시간과 물양 어렵지 않지요! 물을 콩나물이 잠길 정도로 부으면 다시 뜨거워지는데 시간이 그만큼 오래 걸리기 때문에 덜 아삭하답니다. 아삭하게 삶으려면 물은 최대한 적게하고 뚜껑 닫고 수증기로 3분만 빠르게 삶으면 돼요. 중간에 뚜껑 열지 않으면 콩 비린내 걱정도 없어요.
참치액은 감칠맛을 내주기 때문에 한큰술 넣으면 더 맛있는 콩나물 무침 황금레시피가 된답니다. 빨간 비주얼을 좋아하면 고춧가루는 취향껏 더 넣으면 돼요. 언제 먹어도 맛있는 국민반찬 콩나물무침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댓글